코 수술 한지는 7주 정도 되었어요.

어젠가 거울을 가까이서 봤는데 오른쪽 코끝이 약간 부어있는거 같아서

혹시 수술하고난 후의 염증인가 싶어 수술한 병원에 다녀왔거든요.

그런데 이게 염증이 아니라 귀연골이 코끝으로 약간 돌출되었다고 하는거에요.

제가 거울로 봤을때도 자세히 보면 살짝 비치거든요.

원장님이 한달동안은 지켜보고 지금 정도의 상태면 괜찮은데 만약 여기서

코가 못버티고 돌출이 더 심해지면 그때는 연골을 제거해야 한다고 하네요...

수술을 다시 하기는 정말 싫은데 이거 부작용 아닌지 너무 걱정됩니다.

혹시 이런 경우들이 있는건가요? 수술해준 병원의 원장님께서 잘못 수술 하신거 아닌가요?





코끝 부분에 연골을 덧대는 것은 대부분의 병원에서 하는 방식입니다.

정확한 것은 상태를 봐야알겠지만 연골이 코끝으로 돌출되었다면 수술적인 교정이 필요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술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코끝에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은 빈도가 매우 낮은 편이지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적으로는 고정하는 데에 사용한 실이 약해지거나 해서 생길 수 있고,

그 외에는 외부충격을 받은 경우나 코끝을 만지작 거리는 행동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습니다.




 

  • 이경수 원장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現 드림페이스 대표원장
  • 드림페이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문의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이목구비블로그의 컨텐츠 저작권, 소유권은 드림페이스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도용과 게재를 금합니다.



 


Posted by DREAM FAC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