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고 안전한 코성형, 수술법이 좌우





최근 많은 사람들이 눈성형 만큼이나 코성형을 흔하게 생각하고 수술을 받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잘못될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처음 수술 시 병원이나 수술 방법 선택에 있어 보다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대학생 A씨(22)는 평소 낮은 콧대로 고민하다 인터넷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는 병원을 찾아 저렴하게 코성형을 했다가 낭패를 봤다. 자신의 얼굴하고는 맞지 않게 너무 높고 긴 코가 만들어져 오히려 수술 전보다 더 어색하게 된 것이다. A씨는 결국 처음 수술보다 훨씬 비싼 돈을 들여 재수술을 하게 됐다고 울상을 지었다.


홍대 드림페이스성형외과 이경수 대표 원장은 “낮은 코를 세우는 코성형은 얼굴을 더욱 작게 만들거나 이미지를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며, “하지만 얼굴 전체의 이미지나 얼굴형 등을 고려하지 않고 획일화된 수술법을 적용한다면 부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생길 우려도 높아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에 따르면, 성형학적으로 이상적인 코의 길이는 전체 얼굴의 1/3을 차지하는 것이 좋고, 코 끝과 입술이 이루는 비순각이 95도에서 100도 정도로 약간 높은 것이 좋다. 휜 코나 매부리코는 반듯하고 매끈하게 교정하는 것이 좋고, 넓고 펑퍼짐한 콧볼은 얼굴 비율에 맞게 축소시켜주는 과정이 필요하게 된다. 

 

이러한 들창코, 화살코, 코끝이 너무 낮은 코, 구축된 코 등 코 끝에 큰 변화를 주고 싶은 코성형에 적합한 수술법으로 비중격연장술인 프리미엄 코성형을 들 수 있다. 


이는 콧구멍을 개방하지 않는 상태에서 시행하여 수술 부담이 적으면서, 각각의 코의 문제점에 대해 상세한 검토 후 모양을 디자인해 시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자연스러움과 모양에서 만족도가 높은 수술법이다.


코의 상태에 따라서 코끝 성형의 재료로 비중격연골, 귀연골, 가슴연골, 사체가슴연골 등을 선택하여 사용하게 되며, 콧대는 주로 실리콘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개개인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으며, 모양이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다. 


대개는 겉에서 보기에 흉터가 없는 비개방법을 사용하여 수술하지만, 한 번 수술이 잘못된 경우에는 재수술 중 일부 제한적으로 개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수술 전 미리 상세한 상담을 받는 것이 필수다.


수면 마취 및 염증을 위한 소독 20분에 이어 디자인과 수술시간으로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수술 후에는 코 내부는 녹는 실을 이용하기 때문에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고, 연골채취부위 실밥제거는 6~7일 정도 소요된다. 개방형 수술 절개선 및 콧볼줄임술의 실밥제거는 5일 후다. 


홍대드림페이스의원 이경수 원장은 “안전한 코성형을 위해서는 자연스러운 결과를 예상할 수 없을 시에 수술을 진행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 병원에서는 내원 후 상담 과정부터 원하는 수술결과를 위해 안면윤곽, 체형, 피부 등을 고려해서 환자분의 현재 상태에 최적화 된 수술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그 때문에 상담시간이 길다. 환자분의 평소 고민까지도 함께 공유하며 편안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수술 후 만족도도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도움말/홍대드림페이스의원 이경수 원장


기사링크

http://sports.hankooki.com/lpage/entv/201405/sp2014052909532594690.htm



 

  • 이경수 원장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現 드림페이스 대표원장
  • 드림페이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문의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이목구비블로그의 컨텐츠 저작권, 소유권은 드림페이스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도용과 게재를 금합니다.

 

 

 

 



Posted by DREAM FAC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