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턱수술, 색소-미백치료 함께 병행하면 동안 효과, 만족도 더 높아져

 

 

 

20대 직장인 A씨는 지난 연휴기간 동안 취업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결혼은 언제 할거냐며 성화인 친척들에게 시달려야 했다. 하지만 ‘취업하니 많이 힘든가 보다’라고 건네는 인사치레가 반갑지 않고 오히려 더 스트레스로 다가왔다. 그렇지 않아도 취업한 후 업무 부담과 야근 때문에 피부도 상한 데다,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다크써클과 깊어진 팔자 주름 때문에 취업 전부터 20대다운 생기 있는 느낌이 사라져 고민이 컸기 때문이다



노화가 진행되면 유전적 영향이나 후천적 습관,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눈 밑에 지방이 돌출되어 그늘이지면서, 다크서클이 생기게 된다. 눈 밑의 피부 톤이 어둡고 그늘이 지게 되면 전체적으로 무기력하고 피곤해 보이는 느낌을 준다. 피부 탄력 저하의 결과는 움직임이 많은 입 주변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난다. 크게 신경 쓰지 않았던 팔자 주름이 입과 코 주변 지방층이 밀려나고 융기되면서 깊은 우물처럼 바뀌는 것이다. 원인과 양상은 다양하지만, 볼륨을 잃고 패어진 팔자 부위에 다크서클까지 더해지면 부쩍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은 당연하다. 최근에는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2, 30대 젊은 환자들에게서도 이 같은 증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눈 밑에 볼록하게 지방이 튀어나와 쳐져 있다거나, 다크서클로 인상이 칙칙해 보이고 화장을 해도 가려지지 않는 경우라면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을 통해 밝고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홍대 드림페이스 성형외과 이경수 원장은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제거하는 시술은 더욱 환하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며 “인상을 좌우할 뿐만 아니라 피부가 얇고 민감한 부위에서 진행되는 시술이고, 눈동자의 크기, 쌍꺼풀의 두께, 눈썹의 모양, 애교살의 형태 등 다각도로 고려할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수다”라고 전했다



또한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을 받은 뒤에, 다시 늘어지거나 지방이 뭉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는 눈 밑에 주머니 모양으로 늘어져 있는 안와격막을 제대로 고정하고 조여주지 않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드림페이스 성형외과에서는 눈 밑 지방을 시술할 때, ‘안와격막조임술’을 병행해 지방이 늘어지는 것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시술 효과를 오랫동안 지속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깊은 팔자주름이 있다거나 코 옆이 꺼져있어 고민이라면, 코 주변에 보형물을 삽입해 입체적이고 또렷한 인상을 만들어 주는 귀족수술도 고려해볼 수 있다. 코와 입 주변은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있어 인상을 좌우하기 쉬운 부분이다. 귀족수술을 통해 코 옆의 꺼진 부분을 채워주면 훨씬 더 어려 보일 뿐만 아니라, 밋밋한 얼굴을 입체적으로 살려줘 이름 그대로 보다 우아해 보이면서 세련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일시적인 개선이 아닌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한다면 귀족수술이 적절하다. 개인 얼굴에 맞는 실리콘이나 인공 뼈를 코 주변에 삽입하는데, 이는 필요에 따라 추후에 제거할 수도 있다. 일반적인 성형수술과는 달리 20분 내외의 짧은 시간에 시술이 이뤄지므로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다.



귀족수술은 단순히 인상의 변화뿐만 아니라, 코 옆의 꺼진 부위를 채워줘 돌출된 구강 구조를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다. 돌출입으로 고민인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이유도 시술에 대한 만족도가 예상외로 크기 때문이다. 여기에 무턱 수술을 병행하면 돌출 입을 개선하는 데에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에 드림페이스 이경수 원장은 “얼굴 전체적으로 어딘가 처지고 늙어 보이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다크서클과 팔자주름의 영향이 크다. 이 두 곳을 개선해주면 자연스러운 볼륨으로 어리고 생기 있는 얼굴을 되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홍대 드림페이스 성형외과 이경수 원장은 서울대 출신으로 전문성과 실력을 두루 갖춘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약간의 변화로 인상의 차이를 만들어내는 눈밑지방재배치, 귀족수술에 있어 매우 섬세한 시술을 통해 만족스러운 성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동안 치료에 있어서 감각적이고, 섬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의료 분야 전문가들도 본인의 가족은 물론 친지들까지 동안 관련 시술을 맡길 정도로 신뢰도가 높다. 성형에 대한 남다른 실력과 감각은 물론 피부 치료에 있어서도 효과적이고 숙련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주근깨, 기미, 잡티는 물론 색소, 미백치료에 큰 개선효과를 주고 있다는 평이다. 연휴 전후, 신학기를 맞아 부담 없는 가격에 동안 얼굴을 가꿀 수 있어 환자들의 상담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도움말 / 홍대드림페이스 성형외과 피부과 이경수 대표원장

 

[기사링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602151669a

Posted by DREAM FAC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