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홍대입구역 성형외과 드림페이스에서 보형물을 이용한 무턱수술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앞턱 뼈의 모양상 볼륨이 부족하다면 무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무턱인 경우 입이 돌출되어보여 세련되지 못하게 보일 수 있고, 인상이 어두워 보일 수 있으며, 턱선이 분명하지 않아서 얼굴의 입체감이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보형물을 이용한 무턱수술에서 사용하는 보형물은 보통 4-7mm 정도의 두께를 많이 사용합니다. 두께의 수치상 얼마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단순히 두께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부피(볼륨)이기 때문입니다.

 

 

 

 

보형물을 이용한 무턱수술의 디자인은 옆 턱선 방향을 기준 삼아서 아래치아와 앞턱의 관계, 얼굴전체의 느낌, 턱뼈의 보양, 볼살의 양, 앞턱의 길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어느 방향으로 얼마나 연장을 시켜줄 지 판단해서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형물을 살짝 아래방향으로 넣어 주기도 하고, 보형물보다 필러가 더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턱밑이나 볼쪽에 지방이 많으면, 지방분해주사(흔히 말하는 윤곽주사)를 고려하기도 합니다.

 

 

 

 

 

보형물을 이용한 무턱수술은 입안에 2-3cm 정도의 절개를 해서 수술합니다. 이때 절개선이 너무 잇몸쪽에 붙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봉합선의 안정성 때문입니다. 보형물을 이용한 무턱수술은 염증발생 가능성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그렇더라도 수술 후 초기에 봉합선에 문제가 생기면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염증가능성을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술 후 조심해서 이를 닦고, 봉합한 실을 소독용 가글액으로 소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봉합은 녹는 실로 봉합하지만 7-14일 정도에 실밥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형물을 이용한 무턱수술 후 대개 멍은 2-3주 이내에 완전히 없어지고, 큰 붓기는 3-4주 이내에 없어집니다.

 

 

 

 

마포구 홍대입구역 성형외과 드림페이스에서 보형물을 이용한 무턱수술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무턱수술 특가이벤트도 참고하세요.

 

 

 

 

서울대학교병원 동문병원 드림페이스

[무턱수술][턱보형물][마포구성형외과][홍대성형외과][드림페이스][성형이벤트]

 

 

 

 

 

 

 

  • 이경수 원장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現 드림페이스 대표원장
  • 드림페이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문의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이목구비블로그의 컨텐츠 저작권, 소유권은 드림페이스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도용과 게재를 금합니다.


Posted by DREAM FAC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