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은 왜 이 성형외과를 선택하셨나요?

 

 

 

성형수술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자신이 짜놓은 예산에 맞춰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지만 자신이 수술할 부위에 대한 수술방법과 과정,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등 전반적인 부분에 관하여 충분히 이해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환자의 안전과 수술의 결과가 확실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카페, 블로그부터 다양한 소셜 커뮤니티를 통해 성형분야의 마케팅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여러 방면으로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의료상식이 부족한 일반인들은 대체적으로 광고에 현혹되기 쉬워 자칫 잘못된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께서 성형외과를 선택하셨다면 아래사항을 살펴보신 뒤 다시한번 고려하시길 권합니다.



◈ 성형외과 대부분의 정보는 홈페이지에 담겨있습니다.


환자는 직접 병원에 내원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까지 수술이 왕성하게 집도되고 있는지,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의사는 수술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환자에게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확인에 시간을 투자하면 수술의 방법과 수술과정,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 등에 대한 정보, 집도의의 정보 등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수술에 대한 정보와 시청각 자료를 먼저 확인 한 후 상담시 질문할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세요.

 

성형수술의 대중화로 많은 분들이 지인 소개 또는 커뮤니티 카페의 후기글을 보고 병원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각자의 상태에 맞는 수술법은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검색만을 통한 성형외과 선택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성형수술에 대한 결심이 섰다면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여 많은 정보를 보고 많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정보 습득이 성공적인 수술 결과와 광고의 유혹에서 벗어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 누가 수술을 집도하는가 확인하세요.

 

많은 분들이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했다 하더라도 실제 수술 집도의가 누구인지 모르고 수술이 진행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미 뉴스를 통해서 한번 크게 다뤄졌던 내용으로 집도의에 대한 사전정보 없이 진행되는 수술이 얼마나 위험한지는 많은 분들이 보도를 통해서 살펴보셨을 겁니다.


실제 집도의가 누구인지, 집도의가 충분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 집도의의 약력 등을 확인하는 것은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집도의의 정확한 약력이 없다면 신뢰를 받을 수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충분한 정보를 취득하지 못한 상황에서 수술을 감행하게 된다면 예상치 못한 수술의 결과에 혼란이 올 수 있습니다.


병원에 구비된 다양한 시술 장비들이나 병원 인테리어 등은 보기에는 좋지만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집도의의 경력과 이력을 파악하고 보유하고 있는 수술 전, 후 사진들을 체크하세요.


 

◈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원하는 병원을 선택하였다면, 직접 병원에 내원하여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사실 집도의가 직접 상담부터 수술까지 집도한다면 내원한 환자와의 상담 시간은 제한적입니다.하지만 집도의는 그런한 기본적인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의사는 환자의 상태에 맞는 수술법과 주의사항 등 전반적인 내용을 환자에게 이해시켜주어야 하고 불필요한 수술을 반강제적으로 요구해서도 안됩니다.

 

환자의 상태에 맞는 진중하고 객관적인 상담이 필요하며 환자가 갖고 있는 고민과 걱정거리에 대한 부분에 대해 성실하고 진솔한 답변을 주어야 합니다. 상담받는 환자와 유사한 사례들을 환자에게 공개하여 환자가 갖는 두려움과 걱정거리를 해소시켜주어야 합니다.

 

환자 본인은 내원상담 후 담당 의사의 상담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신중하게 고려한 이후에 최종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성형외과 선택 기준에 있어 철저한 사전조사와 상담에 대한 부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것을 추천하는 이유는 환자가 수술을 받기 전 철저한 사전검사와 상담을 통해 수술에 대해 갖는 막연한 환상이나 수술전후로 일어날수 있는 상황을 대비하므로 수술을 신중히 결정할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함입니다.



◈ 체계적인 관리가 시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결과적으로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 뒤에는 철저하고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뒤따릅니다. 환자가 수술 결과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와 혹시 발생 할 수 있는 수술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한 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는가도 중요합니다.

 

성형은 "수술" 입니다.반드시 성형외과를 선택하기 전에 철저히 사전조사를 하십시오.

 

 

 


간략하게 정리해봅니다.

 

1. 관심있는 성형외과의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펴본다.

2. 실제로 수술을 집도하는 집도의를 확인한다.

3. 병원에 내원하여 수술방법과 유의사항등에 관해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한다.

4.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 지는지 확인한다.


 


 

 

  • 이경수 원장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드림페이스 대표원장
  • 드림페이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문의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이목구비블로그의 컨텐츠 저작권, 소유권은 드림페이스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도용과 게재를 금합니다.


Posted by DREAM FAC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