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 언제인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2년전쯤 일거에요.

한 피부과에서 레이저토닝 치료를 받고나서 색소침착이 너무 심하게 왔습니다.

너무 심해져서 다시 상담 받으니 제 피부상태 때문에 색소침착이 왔다고 하는데

잘은 모르겠지만 의사선생님 과실이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후에 다른 약한 레이저로 몇 개월 더 치료 받았지만 효과가 없었구요.

작년에(약 1년 정도 후에) 다른 피부과에서 클라리티와 연어주사로 10회 정도 치료를 받았는데 그다지 효과가 없네요 ㅠ

얼굴 사진을 보여드리면 좋겠는데 사진이 없어서요. 실제로 보면 색소침착 부분이 주변 기미때문에 더 진해보이기는 합니다.

이거 치료가 가능할까요? 치료가 정말 가능하다면 비용도 함께 좀 여쭤봅니다.





처음에 치료받은 레이저가 레이저 토닝이 맞는지 의문이 들긴합니다.

보통 흔히 말하는 레이저 토닝은 Q-switched Nd:YAG (1064nm) 레이저인데

이 레이저 치료로 색소침착이 심하게 생기긴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간혹 Q-switched Nd:YAG 로 레이저 토닝을 하면서 표피성 색소에 532nm 파장으로

부분적 조사를 하는 경우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지만 광범위하게 생기진 않습니다.

병원에 따라서 IPL 장비를 이용한 레이저토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그런 경우가 아닐까 예상됩니다.


원래 피부에 기미가 있었던 경우에 색소침착이 동반된 경우라면 좀더 치료에 시간을 들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말씀하신 클라리티 레이저는 long alexandrite + long Nd:YAG 레이저 장비로서 색소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레이저입니다.

레이저에 의해 색소침착이 생긴 경우 클라리티와 Q-switched Nd:YAG 레이저를 같이 쓰면 더 효과적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참고하시고 치료에 대한 부분은 반드시 상담후에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이경수 원장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現 드림페이스 대표원장
  • 드림페이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문의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이목구비블로그의 컨텐츠 저작권, 소유권은 드림페이스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도용과 게재를 금합니다.



 


Posted by DREAM FAC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