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수술후 쌍꺼풀 이중라인 때문에 고민입니다. 재수술 한지 한달 되어가는데요

한쪽 눈 앞머리만 자꾸 라인이 두줄로 잡혀요.

아래쪽라인이 진짜 수술한 라인인데 수술라인보다 위쪽으로 라인이 잡혀요 이거 붓기때문인가요?

아니면 수술이 잘못 된건가요? 눈을 감아도 위쪽라인이 안사라져요..




 

눈 수술 후 1개월 전후로 봉합선 주변이 단단해지고 내부에 흉터조직이 가장 많이 생기는 기간이어서

겉으로 보기에 붉은 기가 가장 많고 지저분한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 전에 없던 것이 보이더라도 통상 기다리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다려 보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재수술 전의 상태가 내측의 라인이 높아서 기존의 절개선을 제거하지 못하고

남아있는 상태라면(일명 두줄따기) 추후 부분 수정이 필요할 가능성이 50%이상입니다.

수술의 오류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고, 기존의 내측부분의 쌍꺼풀 선명도가 과도하게 강하면

재수술을 아무리 잘해도 일정확률로 부분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측부분) 기존의 절개선을 제거하지 못하는 재수술(일명 두줄따기)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해당하며,

보통 수술 전에 기존 절개선의 선명도가 살아남아서 간혹 부분수정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 편입니다.

 

만약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내측부분의 쌍꺼풀 선명도가 너무 약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측부분의 쌍꺼풀 선명도가 강하면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수술자가 자연스러움을 의도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최소 3개월 이상을 기다려보고 같은 문제가 지속된다면 부분수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평가를 하는 것도 의미가 적고, 부분수정을 할 수도 없습니다.

 

 





 

  • 이경수 원장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現 드림페이스 대표원장
  • 드림페이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문의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이목구비블로그의 컨텐츠 저작권, 소유권은 드림페이스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도용과 게재를 금합니다.


Posted by DREAM FAC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