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 사이가 먼 경우 매몰법과 앞트임으로 시원한 느낌의 눈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수술 전>



수술 이력은 없는 분의 눈 성형 증례입니다.

환자분은 자연스러운 쌍꺼풀과 시원한 느낌의 눈매를 원했습니다.

눈뜨는 힘은 정상범위이며, 이마 근육 사용량도 어느 정도 있어서 눈뜰 때 이마를 사용하여 눈을 뜨기 때문에 약간 팔자 눈썹느낌입니다.

약간 돌출된 느낌의 안구 구조입니다.

눈두덩이의 피부양이 많은 편은 아니고, 두께도 두꺼워 보이지 않습니다. 눈 사이 거리도 약간 멀어서 다소 답답한 느낌입니다.



수술 계획

1. 앞트임-내안각췌피(몽고주름, 눈앞 쪽의 덮힌 피부) 제거

2. 피부 제거 없이 눈뜰 때 쌍꺼풀이 1.5~2mm정도 보이도록 in & out-fold 디자인의 비절개식 쌍꺼풀



눈 사이 피부의 거리와 눈 모양, 그리고 얼굴전체에서 눈의 가로비율을 고려했을 때 앞트임을 고려할 만한 상황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피부를 제거해주는 것이므로 어딘가에는 절제 후 봉합선이 있습니다. 즉 흉터가 살짝이라도 있습니다.

최대한 안 보이는 위치에 흉터를 감추기 위해 속눈썹 라인에 디자인한다고 설명 드렸습니다.

쌍꺼풀 형성에 방해되는 조직이 그리 많지 않다고 판단되어 비절개식 쌍꺼풀 수술, 즉 매몰법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매몰법은 풀릴 가능성이 절개보다는 높기 때문에 수술 후 3개월 이내에 눈두덩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야 함을 설명드렸습니다.


최대한 오차가 없도록 과하거나 부자연스럽지 않도록 정성껏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눈 사이 피부의 거리가 수술 후 3-4mm 정도 단축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안구가 다소 돌출된 구조이므로 쌍꺼풀이 너무 크게 되지 않도록 하였고, 선명도가 너무 약하지 않도록 신경 썼습니다.




                                     <수술 후 1개월 뒤>



1개월 뒤 모습입니다. 붓기는 없다고 봐도 무방한 상태입니다.

앞트임이 자연스럽게 되었고, 2mm 정도의 in & out-fold의 쌍꺼풀이 확인됩니다.

아직 1개월째라 앞트임 주변 붉은 기가 남아있습니다. 3개월이상 경과되면 붉은기가 사라집니다.

따라서 수술 후 3개월쯤 되면 최종 모습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술 후 눈뜰 때 이마 사용량이 감소하여 눈썹의 모양이 변했습니다.

팔자 눈썹느낌이 사라지고 일자 눈썹 느낌입니다. 이마를 사용하지 않아도 눈뜨기 편한 상황이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피부양이 제거할 정도가 아니어도 쌍꺼풀 라인으로 피부를 잡아주는 것 만으로도 어느 정도 이마 사용량이 감소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절개식 쌍꺼풀 수술인 매몰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한 경우 보통 큰 붓기는 1달 이내에 사라지고 3개월이내에 잔붓기가 사라집니다.

이번 환자분의 증례는 붓기가 좀 빨리 빠졌다고 생각됩니다.





 

  • 이경수 원장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現 드림페이스 대표원장
  • 드림페이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문의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이목구비블로그의 컨텐츠 저작권, 소유권은 드림페이스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도용과 게재를 금합니다.

 

Posted by DREAM FAC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