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려있는 콧구멍과 코 길이를 개선하는 코재수술 <비중격연장술>


      

<코재수술 수술 전>



코성형을 이미 두번 한 환자분의 증례입니다.

환자분은 코가 들려서 정면에서 콧구멍이 과도하게 보이는 것을 개선하고 싶어했습니다.

정면에서 콧구멍이 많이 보이고 코끝이 뾰족합니다.

측면에서 코 시작점이 약간 높아 보이고, 코가 들려있습니다.

코끝 아래부분(infralobule) 부터 비주(columella) 부분의 볼륨이 다소 부족해 보입니다.

콧구멍 피부의 모양이 약간 파져있어서 코의 들림에 비해 콧구멍이 더 보일 수 있는 코입니다.




 수술 계획

 1. 코끝을 좀더 둥글고 넓게 디자인.

 2. 코끝의 위치가 약간 아래쪽에서 형성되도록 코 길이 연장(비중격연장술)

 3. 코 시작점을 1~2mm 낮추고 콧등의 라인이 부드럽게 연결되도록 실리콘 디자인.

 4. 코끝 아래부분(infralobule) 부터 비주(columella)의 볼륨감.





콧구멍 피부의 모양 상 코끝을 내려도 콧구멍이 다소 보일 수 있는 코임을 자세히 설명하고 진행했습니다.

기존 수술은 비주지지대 방식으로 코끝을 높이고 콧대에 실리콘을 넣는 방식이었습니다.

1차 코수술 전에는 코의 구조물이 원래 짧았을 것으로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코는 수술 전에 코가 들려 보일 수도 있지만 들려 보임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래 코의 구조물이 짧을 경우는 수술 방식에 따라 높이가 높아지면서 코가 더 들려 보일 수 있습니다.

비개방 비중격연장술로 코끝을 약간 내려주면서 높이를 높이고 코끝의 폭이 8~10mm 정도 되도록 디자인 했습니다.

코끝을 너무 많이 내리면 여성적인 느낌이 줄어들기 때문에 너무 많이 내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코수술 후 약 4~6개월 간에 걸쳐 코끝이 약간 아래로 내려오고 낮아질 수 있음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미 수술을 여러 번 하거나 과거 코에 염증이 있었거나 이물질을 주입한 경우라면

흉터 조직이 많아 코끝이 아래쪽으로 회전하면서 내려오는 변화가 적은 경우가 많다는 점도 생각해야 합니다.

코끝을 내리면 코가 길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코 시작점은 1~2mm 정도 낮추었습니다.

좀더 부드러운 라인을 위해 코끝 아래부분(infraloble) 부터 비주(columella) 부분에 볼륨감을 좀 더 주었습니다.





      

<코재수술 2달 후>




수술 후 2개월째 사진입니다. 정면에서 코끝이 좀더 넓고 볼륨감 있어 보입니다.

콧구멍이 보이는 것도 다소 줄었습니다.

옆라인에서 코 시작점이 약간 낮아졌고, 코끝까지의 라인은 부드럽고 여성스럽습니다.

코끝의 위치가 약간 아래로 내려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끝 아래부분(infralobule) 부터 비주(columella)부분의 볼륨감이 증가하여 라인이 좀더 부드러워 보입니다.

코끝 피부의 붉은기는 피부가 늘어나는 과정이므로 수 개월에 걸쳐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경수 원장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現 드림페이스 대표원장
  • 드림페이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문의가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이목구비블로그의 컨텐츠 저작권, 소유권은 드림페이스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도용과 게재를 금합니다.


Posted by DREAM FACE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